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B형 간염은 간에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. B형 간염은 급성 질환과 만성 질환을 모두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어 있습니다. 이 게시물에서 우리는 B형 간염의 증상, 원인, 예방 조치를 포함한 주요 측면을 탐구할 것입니다. 여러분이 자신을 위해 정보를 찾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정보를 찾든 이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.

1. B형 간염의 증상

  B형 간염은 종종 광범위한 증상을 나타나게 됩니다. 그중 일부는 처음에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고 눈에 잘 띌 수 있습니다. B형 간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
a) 피로: 간은 피로를 담당하기 때문에 B형 간염에 걸린 많은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성적인 피로를 경험합니다.

b) 황달: B형 간염 환자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간 기능 장애의 전형적인 징후인 황달로 인해서 피부와 눈이 노랗게 됩니다.

c) 복통: 간염으로 인해 복부 우측 상단에 불편함이나 압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만성으로 이어지고 바이러스가 활동성을 띈다면 B형 간염으로 간경화와 간암의 위험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와 검사를 통해 조기 발견하고 빠르게 의료적 개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2. B형 간염의 원인

 B형 간염 바이러스가 어떻게 퍼지는지 이해하는 것은 전염을 막는 데 필수적입니다. 바이러스는 주로 다음을 통해 퍼잘 수 있습니다.

a) 감염된 혈액 또는 체액과의 접촉: B형 간염은 감염된 사람으로부터 혈액 또는 정액 또는 질 분비물과 같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체액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, 약물 사용을 위한 바늘 공유, 또는 출산 중 감염된 모체로부터 그녀의 아이에게까지 감염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.

b) 안전하지 않은 의료 관행: 의료 환경에서 의료 장비의 부적절한 멸균은 B형 간염의 전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c) 모자 감염(수직 감염) : B형 간염에 걸린 임산부는 출산 중에 신생아에게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습니다. 태반을 통해서는 5%의 감염 위험도가 있고 분만 시에는 95%의 높은 감염 위험성을 가집니다. 적절한 예방접종과 적절한 시기의 검진을 통해 이러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자연 수직감염의 위험도는 산모가 HBsAg(+), HBeAg(+) 일 경우에는 신생아에서 90% 감염 위험도를 가지고, 산모가 HBsAg(+), HBeAg(-) 일 경우에는 신생아에서 25% 감염 위험도를 가집니다. 그리고 산모의 HBsAg(+), anti-HBe(+) 일 경우에는 신생아에서 12% 감염 위험도를 가집니다.

3. B형 간염 예방

 B형 간염을 예방하는 것은 예방 접종과 안전한 위생 관행의 결합을 포함합니다.

a) 예방접종 : B형 간염 백신은 감염 예방에 효과가 매우 크며, 보통 출생 시부터 시작하여 유아기에 완료되는 3~4회 연속 접종으로 투여됩니다. 이러한 접종은 위험도가 높은 성인에게도 권장됩니다.

b) 안전한 성관계: 콘돔을 사용하여 안전한 성관계를 실천하는 것은 성관계를 통해서 전파되는 B형 간염 전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c) 바늘 안전: 약물 사용, 피어싱 또는 문신을 위해 바늘을 공유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.. 감염된 바늘을 공유하는 것은 전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의료 기관과 바늘을 사용하는 곳에서 멸균 바늘과 멸균 장비를 사용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.

d) 수직감염의 예방 : 모든 산모는 산전에 HBsAg검사를 실시하여 분만 전 산모의 HBsAg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. 그리고 출생 직후 HBIG HBV 예방접종을 실시한다면 모유수유 시 감염 위험성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.

 B형 간염은 급성과 만성을 동시에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간 감염입니다. B형 간염의 증상을 인지하고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접종과 같은 최적의 예방조치를 취하는 것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.

 
반응형